일자리

조공 뜻 건설기초안전교육이수증 재발급 조회

iyyt 2021. 7. 20. 09:44
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건설 조공 일자리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조공 뜻은 기공(기술자)의 잡부 일을 하는 분으로 건설기초안전교육이수증 를 받기 위해서 건설기초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안전교육이수증을 출력해서 사용해되 되는데 일반적으로 건설현장이 복잡해서 카드를 확인하는곳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조공이나 안전관리 화재관리자는 여자들도 많이 하기 때문에 건설기초안전교육을 받습니다.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은 교육 3시간을 받은 후 당일 발급도 가능합니다. 참고하시려면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조회는 안전보건 교육포털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차 례 -



        1. 조공뜻?


        2. 조공일당?


        3. 조공기공?

 

건설기초안전교육과정은 산업안전보건법 주요내용, 안전의식 제고에 관한 사항, 작업별 위험요인과 안전작업 방법, 건설 직종별 건장장해 위험요인과 건강관리 등의 교육입니다. 

 

조공뜻과 건설기초안전교육이수증을 알아보자

 

조공뜻?

 

건설 조공 뜻은 기공을 뒷받침해주는 잡부 역할이 조공입니다. 이런 조공을 하거나 숙식노가다를 하더라도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분실시에는 조회 후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건설기초안전교육이수증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4만원~ 6만원정도 비용이 듭니다. 기공이나 조공을 준비중이라면 이수증 발급을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하고 또한, 한번 재발급 받아두면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공 뜻이 잡부라면 조공일당은 얼마나 받을까?

 

조공일당은?

 

보통 인력회사를 통하거나 조공은 네이버 밴드, 잡코리아, 알바몬 같은곳에서 구할 수 있는데 중간업체를 통하게 되면 중간에서 때가서 실제 조공일당은 11만원 ~ 13만원 정도 받게 됩니다. 

 

조공은 일을 시작하는 단계고 기술이 없는 인력이고 기공일당은 17만원 정도되는데 기술이 있는 인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조공 기공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조공기공은?

 

기공 조공 차이는 잡부에서 일을 혼자서 찾아서 할 수 있는 정도의 기술공이 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 사이에 준기공이 있는거죠.  조공 ▶ 준기공 ▶  기공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타일 기공이 천만원씩 번다는 얘기때문에 타일조공을 많이 알아보는데 기공이나 사수가 일을 잘 가르쳐 주지 않거나, 조공일당으로 장난짓을 많이 해서 오래 일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공 아파트 현장이나, 최근 핫한 경기도 평택 고덕에서 조공 일자리나 숙식노가다를 많이 구합니다. 처음 건설 조공을 하시면 전기, 배관, 판넬, 안전관리, 화재관리 등의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일의 난이도는 차이가 있습니다.

 

조공을 하다가 기공으로 나아가려면 건설기초안전교육이수증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한번 받아두면 평생 노가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반도체 숙식노가다 후기 숙식제공 취업 할만할까?

 

반도체 숙식노가다 후기 숙식제공 취업 할만할까?

최근에 와서 반도체 숙식노가다가 궁금해서 숙식제공이나 후기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아르바이트도 하기 힘들고 취업하기가 너무나 힘든 시기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숙식노가

dacu.tistory.com

 

관련글: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 예상 분양가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 예상 분양가

이번 3기 신도시 예상 분양가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당황해 하고 있습니다. 남양주 왕숙지구 예상 분양가도 만만치 않을거 같습니다. 정부에서 3기 신도신 분양가를 낮게 내놓겠다고 했지만, 실

dacu.tistory.com

 

관련글: 전월세 신고제 대상 기존계약 세입자 대상지역

 

전월세 신고제 대상 기존계약 세입자 대상지역

이번 전월세 신고제 대상은 기존계약 세입자 들도 모두 들어갑니다. 전월세 신고제 대상지역은 아래 말하겠지만, 작은 읍, 면 동단위 빼놓고는 전부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의 부동산

dacu.tistory.com

 

반응형

'일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숙식노가다 후기 숙식제공 취업 할만할까?  (1) 2021.07.13